메거진

스마트팩토리 수요기업 방문 (크리스앤컴퍼니)

지엘티코리아 2022. 4. 29. 12:13

 

 

 

 

스마트팩토리 사업으로 크리스앤컴퍼니(대표 이원혁)를 방문하여

시스템 구축관련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크리스앤컴퍼니(대표 이원혁)는 프리미엄 양말 전문 메이커로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는 기업입니다!

 

2007년부터 양말 사업을 시작, 10년째 사업을 전개해 온 이 회사는 스포츠와 레저, 일반적 생활을 할 때에도 기능적이고 편리하며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춘 고품질의 양말을 생산하는 제조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지금 신고 있는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양말 브랜드는 이 회사에서 만들어졌다고 봐도 될 정도라고 합니다!

 

대부분 고기능성 양말 전문 메이커로 고가의 스포츠웨어 아웃도어 브랜드와 여성 남성복 브랜드들에게 브랜드 레그웨어를 제공하는 크리스앤컴퍼니는 브랜드 매장에서 수만 원대에 판매되는 고가품을 생산합니다.

 

크리스앤컴퍼니가 프리미엄 양말을 제공한 브랜드는 데상트, 데상트골프, 르꼬끄스포르티브, 르꼬끄골프, 먼싱웨어, 엘로드, 잭니클라우드, 지오투, 스파소, 브렌우드, 휠라골프, 핑, 파리게이츠, 보그너, 데니스골프, 커터앤벅, 타이틀리스트, 잭니클라우스, 스파이더, 아다바트, 삭스어필, 등으로 웬만한 브랜드 메이커 양말은 대부분 의뢰받아 OEM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폴로랠프로렌(Polo Ralph Lauren), 쥬시꾸뜨르(Juicy Couture), 핫삭스(Hotsox), 다이아몬드(Diamond), 오베이(Obey), 모드싹(Modsock), 힙투게더(Hiptogether), 등 해외 유명 브랜드에도 수출했다고 합니다!

 

 

 

 

 

 

 

 

GLT KOREA 스마트팩토리 팀(GLT 이상목 이사, GLT 노형관 부장) GLT 김재영 대표님 함께 본사 공장을 방문하여 오더 수주, 생산 지시, 생산 스케줄, 외주 임가공, 포장, 출하까지 엑셀로 관리되는 전체 업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상세한 내용에 대한 업무파악을 목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크리스앤컴퍼니는 엑셀로 관리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통해 전산화 작업으로 DT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업계에서 데이터 관리를 체계적으로 잘하고 있다고 정평이 나있는 크리스앤컴퍼니 (이원혁 대표)는 이번 스마트팩토리 기초사업을 통해서 공정에 대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산 지시 및 생산품 관리에 대한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로 업무개선 (고객 수주 오더 변경에 따른 생산 지시 내역을 생산라인에 즉시 통보, 생산 진척 데이터 입력, 불량률 감소 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부자재 발주관리를 통해 전산을 통해 발주정보를 등록 관리하고, 납품처에 자동으로 이메일과 팩스로 송신되어 업무 속도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향후 고도화 사업을 통해 설비연동을 통한 생산량 자동 집계 및 외주 임가공 협력시스템을 여러 협력업체(임가공)에 입출고되는 생산 라우트 공정을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수불을 집계 처리하는 시스템 고도화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